본문 바로가기

Review/보충제 리뷰

뉴트리코스트 아르기닌 오르니틴 섭취 후기

뉴트리코스트 아르기닌 오르니틴 섭취 후기

(Newtricost Arginine ornitine)





간단 정보



알약크기

 중간 정도 (가로:1.5cm x 세로 0.3cm) 정도

 가격

 만 오천 원 정도

 수량

 180정 (6개월치)

 체감 효능

 중하

 복용기간

 5개월

 추천

 애매함



세줄 요약



1. 필자는 반년 섭취, 효능을 살짝 봄.


2. 입으로 섭취한 연구결과는 긍정적이지 않음.


3. 판단과 구매는 개인의 몫.




상세 후기



 아르기닌 하면 운동 조금이라도 한 사람들은 들어봤을 법한 보충제이다. 정확하게는아미노산의 한 종류이고 기능은 혈관확장이 주된 기능이다. 따라서 운동 퍼포먼스는 심장의 펌프 능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운동능력 향상에 좋다고알려져 있다. 따라서 나도 그에 혹에서 이를 구매하게 되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섭취로 인한 효능을 조금 봤었다. 운동능력이 조금 향상돼서 본래 치던중량보다 조금 더 올릴 수 있었고 또한 섭취 후에는 땀이 더 많이 나고 저녁에 공복에 섭취 후 일어나면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었다. 그러나 생각보다는 드라마틱 하거나 엄청난 향상을 보이지 않아 1통을 다 먹고 섭취를 중단하였다.보통은 운동 가기 전에 공복 기간을 두고 먹었으며 식후 한 2시간 정도 후에 먹고 운동도 갔었다.그리고 가끔은 저녁에 공복 4~5시간 정도인 상태에서 섭취 후 취침하기도 했다.


 그러나 몇몇 운동 유튜브 영상에서도 아르기닌을 분석하였는데 논문들을 분석한 결과 구강 섭취로 인한 효율은 그렇게 높지 않다고 나와있었다. 그리고 필자가 검색한 몇몇 논문들도 그러하였다. 하지만 스스로가 체감한 것이 있었기에 이것이 단순한 플라시보 효과였는지 정말 효능이 있었는지에 대한 판단은 섭취하고자 하는 분들께 맡긴다.